서비스지원센터

통합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비즈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smart n service 및 smart n service 관련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smart n service 및 smart n service 관련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베너광고,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⑥"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7.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smart n service 서비스
    • 2. Green app서비스
    • 3. 매직홈서비스
    •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1.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무료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초과, 만료 고객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① 회사는 신청한 서비스를 초과 (트래픽, 용량 등)한 고객에 대해서 고객 서비스 페이지에 이 사실을 통보하며, 고객이 트래픽 용량을 추가 신청하고 후불제 과금에 동의하는 경우, 추가 이용에 따른 비용을 다음달 1일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2. ② 고객이 회사가 정한 서비스 별 규정에 따른 비용을 청구일로부터 15일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60일 내 납부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고객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6조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1.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 +1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2. ②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사용 기간이 5일이 이내의 넘지 않으면 전액 환불 처리를 하며 사용기간이 5일을 지난 고객은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 1. 사용금액 = [서비스별 월비용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서비스별 일비용 x 당월 사용일수 ] + 트래픽 및 디스크 초과사용량에 따른 추가비용
    • 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 3. 설치비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3. ③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결제 후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 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제 1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 18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3.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1조 ("게시물"의 관리)

  1.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http://cshelp.magichome.co.kr 매직홈에이전시 내 서비스지원센터

제 22조 (권리의 귀속)

  1.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계약해제,해지 등)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5조 (이용제한 등)

  1.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6조 (책임제한)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Smart N Service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비즈엔("회사")이 제공하는 Smart N Service 및 Smart N Service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Smart N Service: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생성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버 및 홈페이지 관리시스템 등을 의미합니다.
  2. ② 서버 : 고객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3. ③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Green App : 회원이 Smart N Service 를 이용하여 생성, 운영하는 회원 자신의 모바일앱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5. ⑤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6. ⑥ 아이디 (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⑦ 비밀번호 (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 (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8. ⑧ 면탈요금 :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9. ⑨ 추가요금 :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의 트래픽 및 디스크 제공용량을 초과하여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을 말하며, 추가요금은 매월 초 초과량에 따른 비용을 후불제로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⑩ 포인트 : 이용자가 신용카드 결제 및 무통장 입금 등을 통한 충전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적립 방법은 Smart N Service의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 ⑪ 게시물 : "회원"이 "Green App" 상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이미지 • 음성 • 음향 • 동영상 등의 정보 및 링크,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각종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12. ⑫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3.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④ "회원"은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적용)

  1.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1. ①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2. ②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4. ④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 (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 승낙)

  1. ① 회사는 고객이 제 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4. ④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 23조제 2항의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제 8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1. ① 회사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Green App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고객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② 서비스를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핸드폰 캐시 (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모바일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제 3장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1. ①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 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조 (고객의 의무)

  1. 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②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 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4. ④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6. ⑥ 고객은 자신의 Green App 을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7. ⑦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8. ⑧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②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원이 Smart N Service 이용을 통해 제작한 "Green App" 및 " Green App" 내 "게시물"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6. ⑥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4장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3.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5장 이용제한

제 14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제 11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5. 회사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6. 6.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 (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 를 초과하는 경우
  7. 7. 1 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사전에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8.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9. 9.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10.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11. 11.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12. 고객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 (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 (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 (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3. 13.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① 회사는 제 14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고객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 16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초과,만료 고객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① 회사는 신청한 서비스를 초과 (트래픽, 용량 등)한 고객에 대해서 고객 서비스 페이지에 이 사실을 통보하며, 고객이 트래픽 용량을 추가 신청하고 후불제 과금에 동의하는 경우, 추가 이용에 따른 비용을 다음달 1일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2. ② 고객이 회사가 정한 서비스별 규정에 따른 비용을 청구일로부터 15일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60일 내 납부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고객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장 계약변경 및 취소 /해지

제 17조 (계약사항의 변경)

  1. ①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 (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3. 계정의 설치 변경

제 18조 (계약의 갱신)

  1. ①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 19조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1. ①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 (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계약의 해지)

  1. ①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제 23조에 의거하여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 14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제 10조에 위반하는 경우

제 7장 이용요금

제 21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1.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 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Smart N Service 상품 이용요금 :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2.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2. ② 이용요금의 납부는 기본 용량 서비스의 신청은 선납이 원칙이며,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추가트래픽요금 및 추가디스크사용요금은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용요금 납부)

  1. ①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2. ② 고객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 14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 22조제 2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 ③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1.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시일 +1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2. ②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사용 기간이 5일이 이내의 넘지 않으면 전액 환불 처리를 하며 사용기간이 5일을 지난 고객은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1. 사용금액 = [서비스별 월비용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서비스별 일비용 x 당월 사용일수 ] + 트래픽 및 디스크 초과사용량에 따른 추가비용
    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3. ③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4. ④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결제 후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 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5. ⑤ 후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
    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제 24조 (연체요금 관리규정)

  1. ①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않으면 제 22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지연손해금의 부과)

  1. ①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면탈요금의 징수)

  1. ①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1.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 28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1. ①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9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① 고객이 제 9조제 2항에서 제 8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면책)

  1. ①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Smart N Service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4. ④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6. ⑥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⑧ 회사는 제 27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 31조 (관할법원)

  1. ①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32조 (특약사항)

  1. ①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특약사항입니다.
  2. ② 제 2조 용어의 정의 추가
    1. 고객번호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필요한 번호로서 아이디와 패스워드 또는 이에 상응하는 식별번호
    2. 요금납입책임자 :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계약의 종류 구분
    1. 사용기간에 따른 구분
    • 가. 일반 이용계약 : 이용계약기간이 1개월 단위의 이용료 후납계약
    • 나. 장기 이용계약 : 이용계약기간이 2개월 이상, 1년, 2년, 5년 단위의 이용료 선납 계약, 이용기한에 따른 회사에서 지정한 할인혜택 부여
    2. 사용목적에 따른 구분
    • 가. 재판매이용계약 ( 리셀러) : 제공받은 설비 또는 기능을 이용하여 또는 이에 재판매 하고자 하는 자가 부가가치를 추가하여 현재 고객 이외의 자에게 당사의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 나. 상용이용계약 : 제공받은 설비 또는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 이외의 자에게 수익을 얻기위하여 인터넷 설비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 다. 본조 제 3항 2의 "가 " 리셀러의 경우에는 회사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33조 이용신청 승낙 통지방법

  1. ①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② 제공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1. 회사는 경우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 및 폐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 및 폐지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해당 시점에서 받고 있던 서비스를 동일한 조건 및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점까지 현상 유지가 가능하지만 기존의 각종 부가서비스 및 추가옵션을 신규로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로 이전을 신청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에 적용을 받습니다.
  3. ③ 요금 체납으로 인한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고객이 이용요금을 납입기한에서 15일 이상 체납한 경우 요금 수납을 목적으로 서비스 접속 중단을 통해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제한 이전에 고객에게 고객의 고객정보상의 메일 주소로 이용요금 체납 사실 및 서비스 접속 중단 사실을 통지하며 이후에 이용제한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의 책임은 면제가 됩니다.
    2. 회사는 가 항의 이용제한 후 요금납부 등으로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될 경우 다음 영업일중에 이용제한 조치를 해지해야 합니다. 이때 고객의 이용기한 (이용만기일)은 고객이 미납 요금을 결제한 날짜에 따라 재 설정됩니다.
  4. ④ 일시정지 서비스
    1. 고객이 서비스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일시 정지하고자 할 경우는 회사에 그 뜻을 알려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은 최소 3일 이상이어야 하며,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연장이 가능합니다.
    3. 고객이 서비스를 재개하고자 할 경우는 그 뜻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 정지 기간 동안의 서비스 사용료는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제 1 항에 의한 일시정지 개시 및 제 3항에 의한 서비스 재개 시에는 동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5. ⑤ 제 23조 제 2항, 제 3항의 규정은 본조 제 3항 1의 나 장기이용계약고객에게 적용됩니다. 본조 제 8항의 이용제한을 받은 고객의 최종 체납요금은 장기이용계약자의 경우 이용제한 시행전 15일 간의 이용요금이, 일반이용계약자의 경우에는 45일간의 이용요금이 됩니다. 이때 일반 이용계약자의 45일 요금 내역은 전월 이용기간 30일 이용요금 + 제 25조 1항의 지연 손해금 3% + 이용제한 시행전 15일간의 정상 이용금액이 됩니다.

제 34조 (계정정리)

  1. ① 고객이 이용 기간이 만료된 계정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계정 정리 기간을 도입 후 삭제 처리됩니다.
    1. 기간 만료로부터 7일 후 : 계정 서비스 이용 중지
    2. 기간 만료로부터 1개월 후 : 계정, DB 삭제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